SAFE &/범죄예방자료실

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점점 우리의 일상 속에 깊이 자리 잡아가는 만큼, 소중한 개인 정보가 도용될 위험도 높아졌습니다. 내 개인 정보를 스스로 보호하지 않으면 언젠가 나도 범죄의 피해자가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에스원 안심 모바일과 함께 명의 도용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명의도용이란?




명의도용이란 정당한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 지인, 가족 등 제 3자가 본인의 명의로 통신 서비스 이용계약 등을 체결하여 피해가 발생하는 것인데요,

도용된 명의로 대포폰을 만들거나, 대출 또는 과한 휴대폰 요금으로 인한 체납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명의도용 피해 예방하기 – M-safer 엠세이퍼



명의도용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우선 신분증이나 개인 정보를 타인에게 함부로 제공하지 말아야 하는데요, 신분증을 분실했을 경우 신속하게 주민센터에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일부 휴대폰 대리점에서는 금전을 주고 개인 정보 도용을 유도하거나, 대출의 경우 이동전화 개통을 조건으로 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절대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피해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명의도용을 확인한 뒤 통신민원 조정센터 (080-3472-119)에 피해 구제 상담을 신청하세요!


또한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인 M-safer를 미리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되는데요! 신규로 각종 통신서비스(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VolP], 유료방송 등)에 가입하거나 명의 변경을 통해 양도받을 경우 그 사실을 본인 명의로 사용하고 있는 이동전화 회선을 통해 SMS로 알려주고,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개통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M-safer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msafer.or.kr/index.do


에스원 안심 모바일이 알려드린 ‘명의도용’ 피해 예방법! 내 정보는 나부터 스스로 지켜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오늘도 에스원과 함께 안심~


에스원 안심모바일 이용자피해예방가이드 > http://www.s1mobile.co.kr/home/customer/prevent/guide.do

저작자 표시
신고